• Price
  • Medium
김세은

공간의 효율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설정한 계획도시에 긴 시간 노출되어 온 김세은(b. 1989)은 계획도시를 형성하는 구조적, 시각적 규칙과 다층적 이해관계에서 발생한 남겨진 공간이 다시 주변과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가는 과정의 시간을 고정되지 않고 변화하는 액션으로 인식해 왔다. 최근에는 물리적 실체가 없고 현상과 감각만 존재하는 플랫폼 공간의 현재 상태를 여러 매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이 물리적 세계에서 신체의 움직임과 결합하여 맺은 관계를 화면 위에 위치시켜, 현재를 판단하고 다음을 결정하며 앞으로의 시각 언어의 향방을 생각한다. 

Biography

1989     서울 출생

 

2017     영국왕립예술대학 페인팅 석사, 런던, 영국

2013     이화여자대학교 예술대학 조형예술학부 서양화, 서울

 

주요 개인전

2022 핏 스탑, 두산갤러리, 서울

2020 잠수교, 금호미술관, 서울
2019
핏맨의 선택, 원앤제이 갤러리, 서울

2018 팟홀, 말보로 갤러리, 런던, 영국

주요 단체전 

2023 루시드 미스터리 / 다크 클래리티, 학고재, 서울

콘크리트 리듬, 파이프갤러리, 서울

알마마타3, 서울아트센터 도암갤러리, 서울

2022 미메시스 AP5: 틈의 풍경,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파주

시적 소장품,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서울

2021 명륜동 작업실 결과 보고전: 부피, , 리듬, 스페이스&오래된 집, 캔 파운데이션, 서울

두산아트랩 전시 2021, 두산갤러리, 서울

2020 가볍고 투명한, 원앤제이 갤러리, 서울

2018 하루 한 번, 아트선재센터, 서울

로비 머디 카펫, 2/W위캔드, 서울
2017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하이트컬렉션, 서울
2015
오늘의 살롱, 커먼센터, 서울

페이퍼백 라이터 페이퍼백 아티스트, 공간 치읓, 서울

자주 보던 숲, 갤러리175, 서울
2014
라운지 프로젝트: 반 미터위, 아트선재센터, 서울 

 

 

레지던시

2023 인터네셔널 스튜디오&큐레토리얼 프로그램 레지던시, 뉴욕, 미국

2022 서울시립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서울

2021 명륜동작업실, 캔파운데이션, 서울

2020  국립현대미술관 고양레지던시, 고양

2015 페이퍼백 라이터 페이퍼백 아티스트, 테이크아웃 드로잉 카페 레지던시, 서울

 

수상
2020
금호영아티스트 선정, 금호미술관, 서울
2017
더 발레리 비스통 아티스트 프라이즈 위너, 런던, 영국

트래버스 스미스 CSR 아트 프로그램 2017-2018, 런던, 영국

 

소장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서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Artworks
출구

2019-2023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

54.5 x 39.6 x 2cm

출구

2019-2023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

54.5 x 39.6 x 2cm

터널

2018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

120 x 80 x 2.7cm

타원 조각

2020-2023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

120 x 80 x 2.5cm

산 너머 길

2022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와 아크릴 스프레이

180 x 120 x 3cm

보면 나타나는 장면

2022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와 아크릴 스프레이

180 x 180 x 5cm

간격이 있는 조각과 공백들에 대한 A

2023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와 아크릴 스프레이

165 x 130 x 3cm

핏 스탑

2020-2023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와 아크릴 스프레이

200 x 210 x 3cm

트레이더

2019-2022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

220 x 240 x 3cm

먼 거리 획득

2021

캔버스에 수용성 유화

145 x 220 x 3cm(145 x 110 x 3cm -2개)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